전화걸기 객실보기 카카오맵

축제와행사

  • Home
  • 여행안내
  • 축제와행사
대나무축제

대나무축제

축제와행사

이미지출처 : 담양군청문화관광

우리지역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부존자원인 대나무를 소재로 효용성과 가치, 지영문화가 결합된 프로그램 운영으로친환경 녹색축제의 기틀을 마련하여, 우리지역 대나무 전통문화와 예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지역민 모두가 참여하는 참여형 축제, 친구, 연인, 가족 등 관광객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서의 기틀을 더욱더 다지는 한편, 대나무 신산업 활성화는 물론 농 · 특산품,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장소 마케팅을 통한 산업형 축제로 주민소득은 물론 세계 대나무 엑스포 개최에 따른 기틀을 마련하여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 http://bamboofestival.co.kr/
기 간 : 매년 5월초(6일간)
장 소 : 죽녹원, 관방제림 일원

떡갈비

떡갈비

축제와행사

이미지출처 : 담양군청문화관광

떡갈비는 원래 궁궐에서 임금님이 먹던 음식이다. 임금이 체통 없이 손에 들고 뜯어먹기 곤란해 갈빗살을 다져서 인절미처럼 치대서 만든 것이 떡갈비라는 설이 유력하다.
1425년 세종7년 일본행록서를 쓴 노송당, 송희경 선생에 의해 전해졌다는 담양 떡갈비는 떡갈비 중 에서도 단연 으뜸이다. 바다를 건너간 유자가 탱자가 되듯이 전라도 담양의 떡갈비는 지금의 떡갈비 모양을 뽐내며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대나무통밥

대나무통밥

축제와행사

이미지출처 : 담양군청문화관광

대통밥은 전라남도 담양 지방의 향토 음식으로 죽통밥이라고도 한다. 담양은 토양과 기후가 대나무가 자라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대나무가 서식하고 있다. 이 지역 대나무는 크기가 클 뿐만 아니라 결이 곧고 단단하다. 대통밥은 3년 이상 자란 왕대의 대통을 잘라 밥을 짓는데, 대나무의 향기가 밥에 스며들기 위해서는 대통을 한 번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대나무의 죽력과 죽황이 밥에 배어들면 인체의 화와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하여 기력을 보강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대나무 줄기에서 솟아난 순을 죽순이라고 하는데, 맛이 담백하고 향이 좋아 예로부터 여러 요리에 이용되었다.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축제와행사

이미지출처 : 담양군청문화관광

죽녹원앞에 있는 작은 다리를 건너기만 하면 하천길 뚝방길을 따라 쭉 늘어선 국수거리를 볼 수 있다 담양의 국수거리 길목에 위치한 진우네국수는 담양의 손꼽히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 조금 기다렸다가 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기다린 보람 만큼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다.

샘골펜션

업체명 : 샘골펜션
대표자 : 박창규
사업자번호 : 409-21-60840
통신판매번호 : 제2013-전남담양-00047호
주소 : 전남 담양군 용면 추령로 243-9

CONTACT INFO

BANK INFO

농협 621-02-369793 예금주 : 박창규